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계 새 왕관 200여만명의 사망: 당신의 뉴스 사이트를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세계 신관 폐렴 사망자가 15일 200만 명을 돌파했지만 신관 백신은 각국에 고르지 않다. 미국 등 부유한 나라들은 이미 일정한 보호력량을 갖고있지만 가난한 나라들은 아직 시작되지 않아 전 지구적인 전염병을 평정하기 어렵다. 바이든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자도 15일 취임 100일 이내에 미국인을 위해 1억 개의 백신을 접종하고 연방비상사무국(FEMA)과 전국민병대가 미국에 백신접종소를 설치하는 것을 포함한 새 왕관 계획을 발표했다.  

 

우한에서 신관 바이러스가 처음 발견된 지 1년 만인 15일 전 세계 신관 폐렴 사망자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 8개월 뒤인 지난해 9월 하순 100만 명이 사망한 뒤 4개월 만에 200만 명이 숨졌다.  

 

미국, 영국, 이스라엘, 카나다, 독일 등 부유한 나라들에서는 이미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적어도 한제의 새로운 백신을 접종하였다. 이들 국가는 줄서기, 예산 부족, 지방정부 정책 부진 등에 직면해 있지만 빈곤 국가의 장애는 더 크다.  

 

가난한 나라들에서는 새 관백신접종계획을 거의 가동하지 않았으며 많은 전문가들은 새 관바이러스가 이란, 인도, 메히꼬, 브라질 등 나라에서 1년 동안 계속 기승을 부릴것이라고 예측하고있다. 빈곤 국가는 불완전한 의료 시스템, 과밀하고 혼잡한 교통, 부패 및 안정적인 전력 부족으로 인해 저온에서 백신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수석 과학자는 올해 집단면역 즉 전 세계 인구의 최소 70%가 백신을 접종하기 어렵다고 경고했다. 구테헤스 유엔 사무총장도 15일 전 세계가 함께 노력할 수 없어 새 왕관병 사망자가 악화됐다고 밝혔다. 과학은 성공했지만 협력은 실패했다.  

 

바이든 부통령은 15일 새 관폐렴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기 위해 취임 100일 내 1억 명을 위한 백신 접종을 위한 대규모 계획을 발표하고 필요할 경우 국방생산법을 가동해 백신 공급을 늘리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국회 비준자금이 필요하고 마스크를 쓰고 모임을 피하고 손을 씻는 등 기본적인 방역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부통령은 미국 백신 계획은 지금까지 실패했다. 상황이 좋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정책을 바꾸려 한다. 당분간 새로운 왕관 데이터에 반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든은 또 약국 접종을 서두르겠다고 약속하고 FEMA와 국가군이 전국 각지에 백신 클리닉을 설립해 백신을 공평하게 나눠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