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형 관상바이러스 항체 검사 양성! 륙세위 전문가 무한행 거부: 당신의 뉴스사이트를 가장 잘 알고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대륙은 14일 세계보건기구(WHO) 전문가단 2명이 싱가포르에서 대륙으로 가는 것을 거부했다. 이들의 신형 관상바이러스 항체 검사 양성 반응으로 건강체 검사 절차를 밟지 못했기 때문이다.  

 

로이터통신은 두 회원이 싱가포르에서 비행기를 갈아탈 때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항체 검사에서 양성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건강체 검문에 참여한 대륙 관리들은 두 명의 승객이 우한으로 가는 것을 막았다. WHO의 전문가 그룹 나머지 13명은 14일 우한에 도착할 예정이다.  

 

WHO는 트위터에서 전문가 그룹 15명이 출발하기 전 본국에서 검사를 받았고 그 결과 음성판정을 받았으나 2명은 싱가포르에서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항체 검사를 받았고 두 사람은 싱가포르에 남아 바이러스 검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IgM과 IgG 항체를 재검사하고 있습니다.  

 

표지뉴스에 따르면 대륙국가위생건강위원회 대변인 미봉은 13일 쌍방의 협상을 거쳐 대륙정부가 WHO의 국제전문가단이 중국에 오는데 동의했다고 밝혔다. WHO의 국제전문가단이 14일 우한에 도착했다. 예방통제조치의 규정에 따라 국제전문가단 일행은 우선 상응한 격리를 진행해야 한다. 그동안 중국 과학자와 의학 전문가들은 동영상을 통해 국제 전문가단과 심도 있는 교류를 할 예정이다.  

 

미폰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신형관상바이러스의 소급성은 하나의 과학문제이며 WHO도 수요에 따라 기타 국가와 지역에 대해 류사한 조사를 진행하게 된다. 중국측도 계속 WHO와 국제전문가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전 세계 신형 관상바이러스의 근원을 추적하는 사업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